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09년 한해가 저물어갑니다.
올 한해는 정부의 4대강사업 때문에 생태와 생명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의 마음에 깊은 생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만, 이 사업이 어떻게 흘러갈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사회가 흘러가는 것과 같이 공간초록도 한해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많은 이들이 공간초록을 이용하여 소모임· 행사· 강연 등, 비는 듯 가득하게 이 작은 공간을 채워왔습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공간초록과 관계되는 모든 이들을 모시고 송년모임을 가지고자 합니다. 술 먹고 흥청망청 보뺨? 송년회가 아니라, 소박하고 따뜻한 송년모임을 가지고자 합니다. 아래 안내문을 보시고, 올 한해 공간초록과 함께했던 사람들이라면 많은 참석 바랍니다.
——————————————————————–
2009년 12월 공간초록 송년 모임 안내
* 일시 : 2008.12.19(토) 저녁 5시,
* 장소 : 공간초록
* 참여자: 공간초록을 사랑하는 단체와 개인이면 누구나
* 개인준비물 : 개인별로 1-2가지 반찬, 장터에 판매할 1-2가지 물품, 1가지 공연 준비 (맛있는 호박죽과 떡, 음료수는 공간초록에서 준비해요)
* 송년모임 내용 : 아래 글 참조
1. 소박한 밥상
–> 호박죽과 떡은 공간초록에서 준비를 하구요. 참여하시는 분들은 1-2가지 가벼운 반찬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혹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반찬과 함께, 과일이나 감자, 고구마 등 가벼운 간식거리도 준비해 오시면 좋을 듯합니다.
2. 소박한 공연
–> 송년모임을 진행하는데 문화공연이 빠지면 안 되겠죠… 여러분 각자의 작은 능력들을 서로 뽐내고 나누는 자리를 가지고자 합니다. 각자 1가지 정도 장기를 자발적으로 준비해 주시길 바라구요. 공연이라고 하니 많은 분들이 부담을 가지시는데, 노래, 춤, 음악 따위도 괜찮구요, 시낭송, 좋은 이야기 나누기, 요가 시연 등 서로 나눌 수 있는 꺼리면 어떤 것이든 괜찮으니까 편하게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 같은 공연을 원하는 게 아니니까요. 송년모임이 알차게 진행되려면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도움이 필요해요.
3. 소박한 장터
–> 현재 나에겐 소용이 닿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 쓸모 있는 물건들을 각자 1-2가지 선에서 최소한도로 준비를 해 주세요 이 물건들은 각자가 가격을 정해서 공간초록에 기증하는 것으로 하구요. 판매대금은 공간초록 후원금과 4대강 소송비용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다만, 어느 정도 가격을 받아야 되는 것들은 미리 얘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정이 되면 경매도 해 볼 생각이니까 적극 참여 바랍니다.
소박한 밥상, 공연, 장터 외에 올 한해 공간초록을 돌아보고 모임에 참여한 서로간의 우정을 나눌 예정입니다. 비록 4대강사업으로 우울한 한해였긴 하지만, 생태와 생명을 사랑하는 공간초록 식구들이 모여서 왁자지껄한 송년회를 보내고, 희망찬 내년을 기약하길 바랍니다. 세상의 풍파가 아무리 모질고 차갑더라도 같은 뜻을 품은 우리끼리라도 깊고 따뜻한 우정을 나누길 바랍니다. 많이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