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과 바람과 태양이 함께하는 제 15회 어린이 자연학교 얘들아, 숲에서 놀자! 부산녹색연합은 삭막한 도시 환경 속에서 어른들만큼이나 바쁘게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자연을 알게 하고 자연과 친구가 되고자 2011년 자연학교를 열고자합니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은 2011년 숲과 바람과 태양이 함께하는 자연학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가지산 소호마을 소야골 산골숲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자연이 되고자합니다. 소야골 숲과 하천에 살고 있는 수많은 자연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리 모두는 더불어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며 맘껏 뛰어놀며 느긋한 자연이 되어봅니다. 2010자연학교활동모습-여기를 클릭하세요! [얘들아, 숲에서 놀자!] ■ 캠프일정 : 7월26일~7월28일(화~목) ■ 캠프장소 : 가지산 소호마을 소야골숲속과 계곡(언양석남사 굽근 고헌산 중턱 산골마을) ■ 모집대상 : 초등학생 2학년 ~6학년 35명 (선착순 모집) ■ 내용 : 우리가 산이 되고 강이 되고 자연이 되어봅니다. ■ 참가비 : 13만원(회원10만5천원, 형제자매10%할인) ■ 준비물: ①의류: 여분의 옷(필히 긴팔 옷, 긴 바지) 여분의 신발(샌들/하천체험 할 때 필요), 모 ② 필기도구: 색연필과 연필 ③ 세면도구: 칫솔, 수건 (비누, 치약, 샴푸는 저희들이 준비하겠습니다.) 개인용 물통 ** 간식은 저희가 준비하오니 인스턴트식품 절대 준비하지 말아주세요! ** 손전화는 자연과 함께하는 3일은 자연과 친구하기에 두고 오셔요. 그래도 염려스러워 가져
소야골은 언양 석남사 부근 1033ㅡ 고헌산 중턱에 자리한 산골마을 소호 입구입니다.
창비출판사 ‘숲자연학교로 가자’ 책에서 나온 그 곳이 우리가 찾아가는 마을입니다.
그곳 몽당샘댁에서 우리가 머물며 숲과 자연과 하나되어 봅니다.
맑은 냇물 계곡 위에 놓인 울통불퉁한 나무다리를 건너 숲으로 들어가 솔잎의 푹신한 땅을 밟아보고, 나무에 귀 기울여 수액 오르는 소리를 들으며
어느새 우리는 숲속애벌레와 친구가 됩니다.
“얘들아, 숲에서 놀자 !”
숲과 바람과 태양이 함께 하는 자연학교로 놀러와!
1.물가에서 대나무물총으로 물놀이 하며(수질측정, 수서생물관찰)
2.물길따라올라가 (다슬기와 물고기)도 잡아봅니다.
3.숲에서 숲속친구들을 만나지요.(숲체험,반딧불이체험,풀꽃염색 등)
4.깨끗한 자연에너지, 햇빛아궁이(태양열오븐)로 감자도 삶아먹고,
5.모닥불 피워 고구마도 구워보며 오손도손 얘기나누며
6. 산골자연에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알아보고
7. 느긋한 자연을 닮아가는 2박3일 캠프입니다.
■ 모집기간 : 7월 22일까지
입금계좌:부산은행 256-01-002259-9 (사)부산녹색연합
자 그 외 개인이 필요한 옷, 속옷, 양말/ 슬리퍼, 손전등,여유수건, 손수건 등(개인 소지품
에 꼭 이름을 써주세요), 계곡용 가방 (물안경이나 개인 물놀이용품을 가져오셔도 됩니다.)
오면 모둠선생님께 맡겨주세요. 자기전에 부모님께 안부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담당선생님께로 연락주세요.
* 회원일 경우 분할 입금 가능합니다.
* 환불규정 : 20일전 전액, 15일전 50% 환불, 이후 환불불가(수수료 제외)
■ 문의: 부산녹색연합 사무국. 628-0902,623-9220
* 꼬릿말에 궁금한 점을 올려놓으면 연락드리겠습니다.
■ 참가신청방법 :1.부산녹색연합 사무국.
2.메일(green-busan@hanmail.net)로 첨부파일에서 신청서작성후 발송
3.팩스 623-9303 보내주시기 바랍니다.(위사항첨부하여)
4. 신청바로가기
* 여행자보험 가입시 참가자주민등록번호와 부모님성함(양쪽)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