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살이는 도시 한가운데서 벌어지는 녹색삶을 실천하기 위한 작은 모임입니다.
지구와 우리 환경을 위해 조금씩 실천해 보시고 싶다고요? 녹색살이에 문을 두드려 주세요! 녹색살이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답니다.
녹색살이는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우리가 그동안 쭉 사용해왔던 생활용품들이 우리 몸과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봅니다. 실제 생활 속에서 경험한 이야기들을 나누고 머리를 맞대 풀어가는 시간을 가지는 동안 재밌는 녹색수다가 끊이질 않지요! 몸에도 좋고 환경에도 좋은 천연재료를 이용해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4월 쑥 캐기, 산야초효소 만들기 / 5월 EM발효액, 폐식용유 비누 만들기 / 6월 천연염색으로 스카프 만들기 / 7월 면 생리대 만들기 / 8월 치약 만들기, 신문지를 이용하여 머리핀 만들기/ 9월 천연비누만들기 / 10월 천연탈모방지샴푸만들기
8번째 작은 만남- 천연주방세제 만들기
■ 만나는 날 : 2008년 11월 20일 (셋째 주 목요일)
■ 만나는 시간 : 오전 10시 20분 ~ 12시( 시간이 있으신 분은 녹색수다 방으로 오셔요.)
■ 만나는 곳 : 공간초록(교대 앞)
■ 참가비 : 1만 원(재료비포함)
■ 준비물 : 앞치마. 고무장갑
■ 참가신청 및 문의 : 부산 녹색연합 사무국
011-9329-4039, 623-9220
주방비누를 만들고 나면 소박한 밥상을 차려놓고 녹색수다가 시작된답니다.
오늘 아침 먹었던 반찬만 들고 오셔요. 그냥 오셔도 괜찮구요.
밥은 저희들이 준비하겠습니다.
공간초록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할께요.
지하철 1호선 교대역에서 내려 부산교육대학 정문으로 오셔요-정문을 바라보고 오른편 교대마트건물을 따라 내리막길로 내려오셔요- 10m 전방 오른편 첫번째 골목길로 들어 오셔요.- 오른편 첫번째 집 입니다.
마당에는 포도나무덩굴이 있어요. 대문을 열 때는 주의 하세요.
지난달 만들었던 것이 필요하시면 꼬릿말에 남겨 주셔요.